‘리그 오브 레전드 여성대회(League of Legends Women’s Tournament winter 2018,이하 LWT)’

총상금 1,000만원 규모로 진행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여성 대회(League of Legends Women’s Tournament winter 2018, 이하 LWT)’는 경기 콘텐츠 진흥원이 주최하고, 락스 게이밍과 한국 e스포츠협회 경기지회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2018년 12월 8일, 9일 이틀간 개최되며, 총 22개팀 110명의 여성유저들이 출전한다.

이 대회는 8일에 예선전부터 8강 경기가 게임 이너스 서현점에서 진행되고 9일에는 4강과 결승전, 시상식이 서울 강남 e스포츠점에 위치한 게임 이너스 PC방에서 열린다. 시상에는 경기콘텐츠진흥원에 문성길 사업본부장이 진행할 예정이다.

우승팀 300만원, 준우승팀 200만원, 4강 진입팀 100만원씩 상금이 수여되며, 8강 진입팀도 상금을 받게 된다. 부상으로는 커세어 키보드, 헤드셋과 Dr.Maison의 기능성 화장품세트가 지급되고 참가자 전원은 마스크팩 세트를 받을 수 있다.

이 대회의 목적은 여성 선수들의 저변 확대를 위한 것으로 세부 내용은 락스 게이밍 공식 SNS(페이스북,트위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락스 게이밍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여성 선수들과 이들을 응원하는 팬들의 갈증을 해소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예선과 본선 모두 오프라인 대회로 개최되며 고인규(전 프로), 박동민 캐스터가 중계를 받아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다. 방송은 유튜브 락스 공식 채널에서 생중계 될 예정이다.

 

박서영 기자(vermut0@naver.com)

댓글달기: 스포츠 산업에 대한 혜안을 나눠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