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사우디를 우습게 보는가? 사우디아라비아는 역사는 이전 월드컵 이후로 다시 시작되고 있다. 그들은 월드컵 본선 직행 티켓을 손에 넣으며 자신들의 부활을 알렸다. 출전한 월드컵에서 ‘개최국’ 러시아와 ‘우승후보’ 우루과이에 패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지만, 마지막 3차전에서 이집트를 2-1로 잡아내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월드컵 당시 감독이었던 피치 감독이 현재까지 지휘봉을 잡고 있으며, 조직력 또한 무르익어 손발이 잘 맞춰져 왔다고 할 수 있다. 월드컵 지역 예선 당시 핵심이었던 알 샬라위가 명단에서 제외되긴 했지만, 월드컵 당시 공격진이었던 알 다우사리와 알 무왈라드가 건재하다. 중원에는 압둘라흐 오타이프가 전력에 추가되었다. 만약 피치 감독이 과거 칠레 시절 보여주었던 축구를 사우디에서 재현한다면 충분히 아시아 최고 위치에 설 수 있을 것이다. 피치 감독이 이끄는 사우디아라비아 대표팀은 다크호스로 평가받을 자격이 있으며, 우승후보임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About 사우디아라비아

피파랭킹: 69위

최고 성적: 우승, 지난 대회 성적: 조별리그

감독: 후안 안토니오 피치

GK: 모하메드 알 오와이스(알 아흘리), 왈리드 압둘라흐(알 나스르), 모하메드 알 루베아이(알 바틴)

DF: 모하메드 알 브레이크, 알리 알 불라이히, 야세르 알 샤흐라니(이상 알 힐랄), 압둘렐라흐 알 암리(알 웨흐다), 오마르 하우사위(알 나스르), 함단 알 샴라니(알 파이살리), 모하메드 알 파틸(알 아흘리)

MF: 아이만 알 쿨라이프, 후세인 알 모가위, 압둘라흐만 갈리브(이상 알 아흘리), 살만 알 파라즈, 살렘 알 다우사리, 압둘라흐 오타이프(이상 알 힐랄), 야흐야 알 셰흐리, 이브라힘 갈레브(이상 알 나스르), 하탄 바헤브리, 압둘라흐 알 카이바리(이상 알 샤바브), 압둘라지즈 알 비쉬(알 파이살리)

FW: 모하메드 알 사이아리(알 하젬), 파하드 알 무왈라드(알 이티하드)

최한얼 기자
harry2753@siri.or.kr
[2019년 1월 8일, 사진 = AFC]

댓글달기: 스포츠 산업에 대한 혜안을 나눠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