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RI = 대전, 현계원 기자] 한화 이글스가 kt 위즈를 상대로 9회 짜릿한 끝내기 역전승을 거두었다.

한화 이글스는 4일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CAR KBO리그 kt 위즈와 경기에서 10-9로 승리했다.

선취점은 한화 이글스였다. 3회 선두타자로 나온 지성준이 이대은을 상대로 1-1 볼카운트에서 3구를 받아쳐 좌측 담장을 넘기는 선제 솔로홈런을 쳤다(0-1).

이어지는 최진행과 오선진이 안타와 2루타로 무사 2, 3루의 기회를 만들었다. 정은원은 좌익수 희생 플라이로 3루 주자 최진행을 불러들였다(0-2).

kt의 반격은 바로 나왔다. 선두 타자 김민혁의 2루타로 출루했고, 강백호의 1타점 적시타로 1점을 실점했다(1-2).

한화는 5회 추가점을 만들었다. 오선진의 내야 안타와 정은원의 안타로 무사 1, 2루의 기회를 만든 한화 이글스는 이창열이 몸에 맞는 공으로 무사 만루를 만들었다. 하지만 호잉이 2루수 앞 병살타로 1점만 내는데 그쳤다(1-3).

2사 3루의 기회에서 이성열이 볼넷으로 출루했다. 그리고 송광민이 이대은과 7구까지 가는 접전 끝에 좌중간을 가르는 2타점 적시 2루타를 터뜨렸다(1-5).

넉 점의 점수 차를 갖고 마운드에 올라온 장민재는 6회 kt 타선의 집중타를 막지 못했다. 장민재는 선두 타자 오태곤에게 내야 안타를 허용했다. 이어지는 강백호에게 2루타를 허용한 장민재는 로하스를 삼진으로 잡아내며 고비를 넘겼다.

하지만 박경수와 8구까지 가는 접전 끝에 좌익수 왼쪽 2타점 적시타를 허용했다(3-5). 이어지는 황재균에게 연속 2루타를 맞고, 또 한 점을 실점했다(4-5).

황재균에게 2루타를 허용한 뒤 장민재는 김종수로 교체됐다. 김종수는 마운드에 올라와서 유한준과 이준수에게 연속 볼넷을 허용했고, 1사 만루의 위기에서 안영명과 교체되었다. 하지만 안영명은 강민국에게 역전 2타점 적시타를 내줬다(6-5).

6회 5점을 만들며 경기를 뒤집은 kt는 7회에 추가점을 만들었다. 로하스의 내야 안타와 황재균의 안타로 1, 3루의 기회를 만들었다. 송창식은 유한준에게 2타점 적시 2루타를 허용하며 2실점했다(8-5). 그리고 이준수에게 적시타를 맞으며 1 점을 더 실점했다(9-5).

한화는 7회 곧바로 반격했다. 선두타자 호잉이 1-3의 볼카운트에서 주권의 5구를 받아쳐 우측 담장을 넘기는 솔로 홈런을 터뜨렸다(9-6).

한화는 송광민과 노시환의 연속 안타로 1사 1, 2루의 기회를 만들었다. 하지만 지성준과 최재훈이 범타로 물러나며 기회를 살리지 못했다.

한화는 경기를 포기하지 않았다. 8회 정은원의 안타와 호잉의 몸에 맞는 공으로 1사 1, 2루의 기회를 만들었다. 그리고 이성열이 정은원을 불러들이는 적시타를 터뜨렸다(9-7).

한화는 9회 선두타자 노시환이 안타로 출루했다. 지성준이 우익수 플라이로 물러났지만 김민하와 오선진이 연속 안타를 만들어 1사 만루를 만들었다. 정은원이 삼진으로 물러난 상황, 대타 김회성이 정성곤의 초구를 받아쳐 좌측 담장을 직접 맞추는 역전 끝내기 안타를 기록했다.

한화는 경기 중반 넉 점차까지 벌어지며 패색이 짙었다. 하지만 7회와 8회 한 점씩 쫓아갔고, 9회 김회성의 끝내기 안타로 승리할 수 있었다. 또한 박주홍과 김이환이 8회와 9회를 무실점으로 막아주며 끝내기의 기회를 만들었다.

현계원 기자

gyewon@siri.or.kr

[2019.05.04, 사진 = 한화 이글스 제공]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