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는 공인 스포츠 베팅 운영자로 DraftKings를 추가하여 실시간 공식 데이터에 접근하고 리그와 팀 마크를 사용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이번 계약은 지난 달 뉴저지에서 발생한 스포츠 베팅 수익 2940만 달러의 약 90%를 차지한 6개 사업자를 포함, NBA 복식 스포츠북의 장을 형성하고 있다.

뉴저지 온라인 시장의 약 3분의 1을 점유하고 있는 DraftKings는 NBA 공인 사업자로 bet 365, bet MGM, FanDuel, FOX bet, William Hill과 합류한다.

Scott Kaufman-Ross NBA 판타지 게임 담당 수석 부사장은 “일부 연기는 있었고 교육하고 같은 페이지를 장식하고 올바른 거래 구조를 찾는 데 많은 시간이 걸렸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나 우리는 이제 매일 판타지 회사, 미국 카지노, 국제회사, 언론단체와 제휴한 회사들을 프로그램의 일부를 얻었다”고 말했다. 그것은 그들이 리그와의 제휴와 인가된 사업자로서 가치를 본다는 업계의 인정이다.”

DraftKings와의 다년간의 거래는 많은 사람들이 기대했던 것보다 더 빠르게 경기장에서 실시간으로 전달되는 공식 리그 데이터의 중요성의 변화를 강조한다.

실시간 데이터 피드는 스포츠북이 펼쳐질 때 게임 상의 승산 및 포인트 스프레드를 보다 효과적으로 조정할 수 있도록 한다. 예를 들어, 만약 NBA 팀이 몇 초 만에 5점을 득점한다면, 그것은 쿼터에서 승리할 가능성이 훨씬 더 커지게 할 수도 있고, 두 팀 모두 꽤 흔한 경기 내 도박인 20점에 도달하는 첫 번째 팀이 될 수도 있다.

이러한 이벤트를 알고리즘에 입력하면 스포츠북이 빠른 스윙을 반영하도록 확률을 조정할 수 있다. 리그 공식 데이터 피드에 접근하지 않고 경기 중 워킹을 제공하는 스포츠북은 베팅 수락을 지연시키거나 더 큰 위험에 노출되는 불화를 감수해야 한다.

드래프트Kings의 NBA 핸들의 약 45%는 인플레이를 하는 것으로 NBA 베터들의 70% 이상이 인플레이 내기를 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카우프만-로스는 후자의 숫자는 유럽의 보다 성숙된 시장에서 NBA에 대한 인플레이 베팅의 비율과 일치한다고 말했다.

Kaufman-Ross는 “[스포츠북]이 실시간 데이터 피드에 액세스하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그는 “농구에 대한 인플레이베팅이 얼마나 인기 있는가를 감안할 때 그들은 동급 최강의 제품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경기는 매우 빠르게 진행되며 스코어에 많은 변화가 있다; 실시간으로 승부에 많은 변화가 있다. 따라서 우리의 공식 데이터 공급은 운영자들에게 특히 필수적이다. 지금은 그 부분에 대한 인정이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참고

https://www.sportsbusinessdaily.com/Journal/Issues/2019/11/04/Gambling/NBA-DraftKings.aspx

박다원 기자 ( dawon@siri.or.kr )

[2019.11.06]

댓글달기: 스포츠 산업에 대한 혜안을 나눠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