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야구위원회 제공

[SIRI|박소영 기자] KBO(총재 구본능)가 중국 야구산업관계자를 초청하여 실시한 KBO 리그 팸투어(Familiarization Tour)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KBO가 북경, 광조우, 청두 등 중국 성 및 시의 야구협회 관계자 12명, 중국 최대 야구장비제조업체인 이동 야구를 비롯한 스포츠 산업 관계자 4명, 북경TV, 화방여행을 비롯한 미디어 및 관광관계자 5명 등 총 21명의 중국 야구 산업관계자를 초청하여 28일부터 30일까지 한국야구 문화를 소개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KBO 리그 팸투어(Familiarization Tour)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팸투어에 참가한 중국 성 및 시의 야구협회, 스포츠산업, 미디어 및 관광 관계자 21명은 28일(금) 고척 스카이돔 투어로 공식일정을 시작하여 넥센 히어로즈와의 마케팅 간담회, 이천 베어스파크 구단 훈련 시설 견학 및 NC와 두산의 한국시리즈 1차전 경기를 관람하는 등 KBO 리그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했다.

한편, KBO는 지난 3월 중국봉구협회(CBAA)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중국 야구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첫 걸음을 뗀 바 있다. 이후 중국 유소년 초청 야구캠프 개최 및 KBO 리그 중국 인터넷 중계 서비스 등 활발한 교류를 펼치고 있다. KBO는 앞으로도 중국 야구 시장 저변 확대를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추진할 예정이다.

지난 해에 이어 2번째로 진행된 이번 KBO 리그 팸투어를 계기로 앞으로도 KBO 리그가 중국 내에서 대표적인 한류 문화 콘텐츠로 발전될 수 있게끔 다양한 활동들을 추진할 계획이다.

s9178815s@siri.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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