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가 대한체육회 TV 인터넷방송 홈페이지(tv.sports.or.kr) 및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한다. 올해 말까지 인터넷 방송을 통해 25개 아마추어 스포츠경기를 중계하고, 60여 편의 다양한 생활 체육 컨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마추어 스포츠경기 중계는 비인기 종목을 중심으로 종별 대회, 전국체육대회 등 국내 대회 위주로 생방송 중계를 할 예정이다. 또한, 선수·지도자 인터뷰와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도 함께 제공된다.

생활 체육 컨텐츠는 이색 동호회 취재, 스포츠 종목을 영상으로 배우는 생활 체육 강의 등 60여 편의 클립 방송으로 구성된다. 더불어 시청자들이 생활체육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모바일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대한체육회 TV는 23일 제10회 전국여자검도선수권대회 생중계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생중계를 비롯한 모든 방송은 홈페이지와 모바일로 시청할 수 있다. 중계 후 다시 보기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대한체육회의 인터넷 방송 서비스 제공 목적은 세 가지다. 주요 방송 매체에서 접할 수 없었던 스포츠 종목에 대한 국민의 시청권 보장, 생활 체육에 대한 전문적이고 다양한 정보 제공, 이를 통한 국민의 생활 체육 참여도 상승이다.

앞으로 대한체육회는 인터넷 방송을 통해 국민이 원하는 다양한 스포츠 컨텐츠를 개발하고 제공하여 시스템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배성범 기자
bsb319@siri.or.kr
[2017-09-28, 사진 제공=대한체육회TV 공식홈페이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