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WHO WE ARE 청소년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보도의 공정성

스포츠산업 전문 미디어 ‘시리(SIRI: Sport Industry Review & Information)’는 뉴스를 보도함에 있어 ‘언론은 사회의 거울이어야 한다’라는 명제를 모토로 삼아 스포츠산업의 진실을 비추는 언론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치적 중립은 물론, 특정 스포츠 단체, 소속, 계파 등에 우호적인 기사를 일절 게재하지 않습니다. 뿐만 아니라 인종차별 및 젠더 갈등을 유발하는 내용의 기사화를 철저히 배제하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스포츠 소외 계층의 작은 의견에도 귀기울이는 매체가 되겠습니다.


 

청소년 보호 정책

스포츠미디어 시리(이하 ‘회사’라 함)는 각종 청소년유해정보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자 관련법률에 따라 19세미만의 청소년들이 유해정보에 접근할 수 없도록 청소년보호정책을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저해하는 음란, 불법 등의 유해정보와 비윤리적, 반사회적 행위에 대해서는 엄격하게 제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1. 유해정보로부터 청소년보호계획 수립 및 업무담당자 교육시행

회사는 청소년이 아무런 제한장치 없이 청소년 유해정보에 노출되지 않도록 청소년유해매체물에 대해서는 별도의 인증장치를 마련, 적용하며 청소년 유해정보가 노출되지 않기 위한 예방차원의 조치를 강구하고 있으며 해당 담당자에 대한 청소년보호교육을 실시합니다.

2. 유해정보에 대한 청소년접근제한 및 관리조치

회사는 청소년이 아무런 제한장치 없이 청소년 유해정보에 노출되지 않도록 청소년유해매체물에 대해서는 별도의 인증장치를 마련, 적용하며 청소년 유해정보가 노출되지 않기 위한 예방차원의 조치를 강구합니다.

3. 유해정보로 인한 피해상담 및 고충처리

회사는 청소년 유해정보로 인한 피해상담 및 고충처리를 위한 전문인력을 배치하여 그 피해가 확산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용자 분들께서는 하단에 명시한 ” 회사는 청소년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 성명 및 연락처” 사항을 참고하여 전화나 이메일을 통하여 피해상담 및 고충처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청소년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연락법

회사는 청소년 보호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청소년 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청소년 보호 책임자

성명(직위) : 박다원 기자
전화번호 : 031-330-4782
E-mail : dawon@siri.or.kr

5. 부칙

청소년보호정책 시행일자 : 2016년 4월 2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