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홈페이지 제공

지난 13일, 고양시가 지자체 최초의 스포츠통합 브랜드인 ‘SC(Sporting Club) Goyang’의 유니폼과 BI(Brand Image)를 공개했다.

‘SC 고양’은 생활체육과 엘리트 체육을 총괄하는 스포츠 브랜드명으로 ‘스포츠를 즐기는 고양시, 고양시민’을 의미한다.

고양시가 이러한 브랜드를 발표한 이유는 고양시 소속 엘리트, 생활체육 선수들의 통일감과 소속감을 높이고, 시민들에게 ‘우리 팀’이라는 강한 공동체 의식을 각인시키기 위함이다.

이날 공개된 BI는 고양시 내의 각종 스포츠장비 및 유니폼에 부착되어 엘리트와 생활체육 선수들에게 제공된다. 또한, 실업팀 차량 등 11대의 차량도 통일한 래핑(Wrapping)을 하는 등 다양하게 응용될 예정이다.

최 성 고양시장은 “SC 고양 BI 및 유니폼 디자인은 선진 스포츠에 대한 이해와 스포츠산업에 대한 깊은 고민과 조언 속에서 출발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 SC 고양을 활용, 고부가가치의 다양한 응용디자인 상품으로 발전시키는 등 스포츠 산업 육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5년 제11회 대한민국스포츠산업대상 대통령상 수상으로 주목을 받는 고양시. 이번엔 자체 스포츠 브랜드까지 개발하며 ‘스포츠산업 선도도시’, ‘생활체육의 도시’로 다시금 떠오를 전망이다. 앞으로 스포츠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고양시의 다음 행보가 기대된다.

이영재 기자
Leeyj8492@siri.or.kr
[2017년 3월 19일, 사진=고양시 홈페이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