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에게 NFL 라이브 스트리밍 계약을 뺏긴 지 한달 정도 후, 트위터는 라이브 스포츠 프로그래밍이 남긴 중요한 특징들을 선전했다.
주주들에게 보낸 2017 년 1 분기 보고에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올해 초 독점 스트리밍 권리를 획득한 초기 라운드 PGA TOUR LIVE 라이브 스트리밍이 매일 평균 50 만 명의 시청자를 보유했다고 밝혔다.
목요일과 금요일 아침 PGA TOUR LIVE 쇼는 경기 전 분석, 드라이빙 범위, 인터뷰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Q1은 트위터에서 800시간이 넘는 실시간 비디오 콘텐츠를 보았다. 여기에는 4500만 명의 순 시청자에게 도달하는 450 개의 이벤트가 포함되어 있으며 그 중 51 %가 스포츠와 관련있다.
지난 몇 개월 동안 트위터는 NHL과 MLB 라이브 스트리밍을 추가로 제공했다. 마찬가지로, National Lacrosse League는 2017, 2018 시즌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2 년 독점 라이브 스트리밍 권리 제휴에 서명했다. E 스포츠 분야에서 또한 ESL 및 DreamHack과 제휴하여 2017년에 1,500 시간의 콘텐츠를 스트리밍한다.
예유민 기자
lhebo@siri.or.kr
[2017-04-29, 사진제공=wiki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