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스포츠산업 지식정보 콘서트 ‘스파게티(스포츠산업 파워 게스트와 함께 하는 티타임)’가 오는 8일 서울 동대문구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는 자이크로(대표이사 최창영)가 후원사로 참여한다.
스파게티는 스포츠산업 꿈나무들을 위한 지식 공유의 장으로 올해로 2회째를 맞았다. 스포츠 미디어 시리 주최와 한국외대 국제스포츠레저학부 주관 아래 행사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스포츠와 미디어 인더스트리를 주제로 분야별 전문가들이 함께할 예정이다.
이번 스파게티는 1,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에는 민훈기 기자, 김은혜 해설위원, 박문성 해설위원, 김대환 로드FC 대표가 스포츠 미디어 사업의 현황과 발전 과제에 대해 논한다. 이어 2부에는 이기문 KBS 스포츠국장, 이민호 라이엇게임즈 코리아 방송 총괄 프로듀서, 김상우 SBS 편성팀장이 스포츠 미디어 산업의 미래 조망에 대해 강연하고 토론의 자리가 열릴 예정이다.
지난 행사에서 직접 강연자로 나서기도 했던 최창영 대표는 이번엔 후원자로 변신했다. 자이크로는 용품 지원을 통해 스포츠 업계 지망자들의 꿈과 미래의 스포츠산업 발전을 위한 뜻을 함께했다.
주최 측은 “스포츠산업 꿈나무들을 위한 자리에 후원해 주신 것에 감사하다”며, “스포츠를 통한 공유가치 창조라는 자이크로의 일념이 우리가 추구하는 방향과 같다”고 전했다.
이영재 기자
leeyj8492@siri.or.kr
[2018-0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