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데이트: 니코 휠켄버크(Nico Hülkenberg)가 페레스 대신 영국 GP에 참여할 것이다.—

포뮬러 원(이하 F1)은 지난 31일(한국시각) 레이싱 포인트(Racing Point) 소속의 세르히오 페레스(Sergio Perez)가 코로나 19 양성 반응을 보여 다가오는 영국 그랑프리에 참여할 수 없게 됐다고 발표했다. 페레스는 F1의 최초 코로나 19 확진자다.

레이싱 포인트는 31일 팀 공식 트위터를 통해 페레스가 현재 증상이 없으며 건강복지 가이드라인에 따라 자가 격리 중이라고 밝혔으며 모든 팀원의 페레스에게 빠른 회복을 바라는 메시지를 남겼다.

페레스는 지난 30일 결과가 확실치 않은 코로나 19 검사 후부터 자가격리 중이며, 실버스톤 서킷에서 진행된 기자회견에 참석하지 못했다. 그렇기 때문에 페레스의 팀메이트인 랜스 스트톨(Lance Stroll)이 기자들의 질문을 혼자 받았다. 그런 와중에 페레스는 재검사를 실시한 후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레이싱 포인트는 또한 페레스와 함께 있던 팀원 몇 명도 재검사 결과를 기다리면서 자가격리를 하고 있다고 알렸으며 페레스의 빈 자리를 채울 선수를 최대한 빨리 발표하겠다고 전달했다.

게다가 레이싱 포인트는 페레스의 코로나 19 확진 판정에도 불구하고 팀의 두 대의 차량 모두 영국 GP에서 출전시키려는 의도를 밝혔다. 레이싱 포인트와 메르세데스(Mercedes) 사이 메르세데스 백업 드라이버인 스토펠 반도른(Stoffel Vandoorne)와 에스테반 구티에레스(Esteban Gutierrez)를 사용할 수 있는 협정 존재하는 것으로 보여 두 명의 선수와 전 르노(Renault) 선수인 니코 휠켄버크가(Nico Hülkenberg)가 페레스 대신 영국 GP에 참여할 선수로 꼽힌다.

David Koelzer 기자 (david0105@siri.or.kr)

[20.07.31, 사진 = F1 공식 홈페이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