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RI=장재원 기자] WBG가 NRG를 세트 스코어 3-0으로 잡아내며 2020년 이후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지난 2일, 부산 사직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 리그 오브 레전드 2023 월드 챔피언십 녹아웃 스테이지 8강 1경기 WBG와 NRG와의 경기에서 WBG가 한 수 위의 경기력을 선보이며 4강 진출에 성공했다.

1세트 블루 사이드의 NRG는 레넥톤-비에고-오리아나-세나-탐켄치라는 초반 스노우볼을 굴리는 조합을 선택한 반면, WBG는 크샨테-렐-니코-아펠리오스-밀리오 조합을 꺼내며 후반을 바라보는 픽을 진행했다. 초반 주도권을 가진 NRG가 게임이 진행되면서 힘이 빠지는 모습을 보였고, WBG는 그 틈을 놓치지 않고 1세트 승리를 가져갔다.

2세트 역시 NRG는 블루 사이드를 선택하면서 크샨테-바이-오리아나-카이사-알리스타라는 돌진 조합에 어울리지 않는 서폿 픽을 진행했고, WBG는 아트록스-렐-니코-아펠리오스-밀리오 조합으로 1세트와 탑만 다른 조합을 다시 꺼냈다. 이번 경기 역시 1세트와 비슷한 흐름으로, NRG가 초반 주도권을 유지하지 못하면서 WBG가 다시 한번 세트를 따냈다.

3세트 NRG는 바텀으로 이즈리얼-카르마라는 조합을 꺼내며 앞의 두 세트와 마찬가지로 초반 스노우볼 조합을 선택했다. 상체는 럼블-세주아니-요네를 픽하면서 바텀에 부족한 밸류를 챙기는 모습을 보였다. WBG도 이에 맞서 바텀 케이틀린-하이머딩거 조합으로 초반 주도권을 뻇기지 않으려는 모습을 보였으며, 나르-마오카이-제이스 상체 조합을 가져가며 포킹 조합의 형태를 완성했다. 경기 내 바텀 라인전에서 NRG가 앞서 갔지만 하이머딩거가 오히려 선취점을 따냈고, 결국 바텀 조합을 살리지 못하며 WBG가 승리하며 최종 세트 스코어 3-0으로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이로써 WBG는 2020 시즌 쑤닝 시절 이후 3년 만에 월드 챔피언십 4강에 진출하게 되었다. 반면 NRG는 8강에서 탈락하면서 결국 서양 팀이 전멸하는 결과를 낳게 되었다.

 

스포츠미디어 시리(Sport Industry Review & Information)

장재원 기자(rooney0526@siri.or.kr)

[22.11.03, 사진 = LoL Esports 공식 페이스북]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