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RI=장준영 기자] ‘롤드컵’ Worlds 2025 스위스 스테이지 4라운드 대진 추첨이 완료됐다. 많은 팬들의 관심사였던 리그 내 내전은 성사되지 않았다.

3라운드 1–1조에서는 LCK의 젠지와 T1, 그리고 0–2조에서는 LEC의 MKOI와 프나틱이 맞붙으며 두 차례 내전이 펼쳐졌지만,
4라운드 2–1조와 1–2조에서 진행될 총 6경기에서는 같은 리그 간 대결이 한 경기도 배정되지 않았다.

2승 1패조 대진에서는 LEC의 G2와 LTA의 FlyQuest가 맞붙으며 유럽과 아메리카의 최강팀 간 대결이 성사됐다.

또한 LCK 우승팀 젠지는 LPL 준우승팀 Top Esports와, LCK 준우승팀 한화생명e스포츠는 2라운드에서 T1을 꺾은 LCP 우승팀 CFO와 녹아웃 스테이지 진출을 놓고 ‘스위스 스테이지 졸업시험’을 치른다.

벼랑 끝에 선 1승 2패조 대진에서는 LPL 우승팀 BLG와 LTA 준우승팀 VKS,
LEC 준우승팀 MKOI와 LCP 준우승팀 TSW, 그리고 LTA 3번 시드 100 Thieves와 LCK 4번 시드 T1이 각각 맞붙는다.

이에 따라 LCK는 이미 녹아웃 스테이지 진출을 확정지은 KT를 제외하고,
젠지·T1·한화생명e스포츠 모두 해외 리그 팀과 맞대결을 펼치게 됐다.
각 팀의 8강 진출 여부는 이번 라운드에서 결정되며, 다만 1승 2패조에 속한 T1은 8강 진출을 위해 반드시 2연승이 필요한 상황이다.

스위스 스테이지 4라운드는 한국 시각 기준 10월 23일과 24일 양일간 진행된다.

스포츠 미디어 시리(Sport Industry Review & Information)

장준영 기자(aay0909@naver.com)

[25.10.19, 사진 출처=LoL Esports 공식 SN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