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장의 새로운 트렌드, 미래형 경기장
언제나 그렇듯이 올림픽이나 아시안 게임과 같은 큰 국제대회를 치르고 난 뒤에 경기장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에 대한 문제가 발생한다. 우리나라도 예외 없이 이 문제에 대해 생각해야 한다. 인천 아시안 게임은 많은 빚을 남겼고 평창도 아직 뚜렷한 활용방안을 찾지는 못한 상태다.
대회를 치루고도 경기장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미국 프로 스포츠 팀들이 다양하고 창의적인 도전을 시도하고 있다.
미국 미식축구(NFL) 팀인 워싱턴 레드스킨스는 경기장 주변에 호수를 만들어 여름에는 풀장, 겨울에는 스케이트장으로 활용할 경기장 건설을 계획하고 있다. 미국프로농구(NBA)의 새크라멘토 킹스의 홈구장인 슬립 트레인 아레나는 농구장이 아이스링크장으로 변하기도 한다.
메이저리그(MLB)에서도 경기장을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다. 샌프란시스코의 홈구장인 AT&T 파크는 겨울에 눈과 얼음을 채워 점프대를 만들어서 스키와 스노우 보드를 탈 수 있도록 만든다.
이처럼 미국 프로팀들의 색다른 시도들로 인해 이제는 사람들이 다양한 스포츠 경기를 접할 수 있게되고 문화 생활의 공간으로 자리잡게 됐다. 이러한 미래형 경기장들이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으며 대회 후 사후 방안으로도 적절해 보인다. 각종 국제 이벤트 개최 후 경기장 사후활용방안에 골머리를 썩는 우리나라도 이런 미래형 경기장 건설에 대해서 한번쯤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
[사진 = AT&T PARK ⓒ Bspangenberg]
You’re in point of fact a just right webmaster.
The web site loading velocity is amazing. It seems that
you’re doing any unique trick. Moreover, the contents are masterwork.
you’ve performed a wonderful process on this matter!
Similar here: ecommerce and also here:
E-commer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