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RI=장재원 기자] 넥슨에서 주최하는 29번째 카트라이더 리그 ‘넥슨 2020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의 개막일이 8월 22일로 확정됐다. 이번 시즌은 기존에 참여했던 프로팀인 오즈 게이밍이 해체되고 GC 부산 E-STATS와 SGAe스포츠가 새로 참가를 결정하면서 스토브리그는 혼란의 연속이었다.

● 한화생명e스포츠

지난 시즌 우승팀 한화생명은 아이템 에이스 이은택과 재계약을 포기했다. 지난 시즌 이은택의 부재 속에서도 아이템전에서 큰 활약을 보였기 때문에 4인 체제로 이번 시즌을 참가할 것이라는 예상이 많았지만, 새로운 아이템 에이스 강석인을 영입했다.

이로써 2019 시즌1 이후 약 1년 반 만에 문호준, 최영훈, 강석인이 뭉쳤다. 이들은 과거 4년간 같은 팀을 이루며 우승 2회, 준우승 2회 등의 경험이 있기 때문에 지난 시즌보다 아이템전에서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성남 ROX

지난 시즌 아쉽게 준우승을 차지한 락스는 지난 3일 성남산업진흥원의 ‘2020 e스포츠 게임단 운영지원’ 사업에 선정되면서 팀명을 ‘성남 ROX’로 바꾸게 됐다. 이후 김응태가 입대를 이유로 은퇴를 결정하고, 신종민을 영입하는 데 성공했다.

타임어택 등 주행에서 강점을 보이는 신종민이 영입되면서 기존 락스의 러너 포지션을 맡고 있던 한승철이 미들에서 활약할 것으로 보인다. 이재혁 역시 러너형 스피드 에이스의 모습을 최근까지 보여왔기 때문에 신종민과 함께 상위권에서 좋은 모습을 기대하는 팬들이 많다.

● 아프리카 프릭스

이번 스토브리그 역시 가장 큰 변화를 보인 팀은 프릭스다. 지난 스토브리그에서 3명을 교체했지만 뚜렷한 성적 향상이 보이지 않아 이번에도 과감히 멤버 교체를 감행했다. 전대웅, 정승하, 강석인이 팀을 떠나게 됐고, 감독 이재성마저 재계약을 맺지 않았다.

빈 자리에는 김기수, 이은택을 영입했고 2019 시즌 2 프릭스에서 활약한 홍승민이 한 시즌 휴식 후 돌아왔다. 김기수와 이은택은 각자의 포지션에서 충분히 검증된 실력이 있지만, 홍승민은 기복이 심하다는 평가가 있었다. 하지만 하이브리드로서 잠재력은 최영훈과 유창현에게 버금간다고 평가받을 만큼 이번 시즌 홍승민의 역할이 프릭스의 성적을 좌우할 것으로 보인다.

● 샌드박스 게이밍

4인 체제의 샌드박스에서 가장 중요한 포지션은 하이브리드다. 특히 리그 최강의 하이브리드로 평가받는 유창현의 잠정 은퇴는 샌드박스의 큰 손실이었다. 빈 자리를 정승하로 대체하면서 스피드전 전력은 유지하는 데 성공했지만, 아이템전 전력이 하락했다는 것이 많은 카트라이더 리그 관계자들의 평가다.

이에 따라 김승태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졌다. 지난 시즌 러너로서는 아쉬운 모습을 보인 김승태지만 아이템전에서 만큼은 아이템 에이스급 역할을 자주 보여줬다. 포지션을 교체한 이번 시즌 하이브리드로서 김승태의 활약이 샌드박스의 부활 여부를 결정할 핵심 요소가 될 전망이다.

● GC 부산 E-STATS

GC 부산은 지난 시즌 아마추어팀 First A의 스피드 에이스였던 임재원을 주축으로 만들어진 신생팀이다. 시작 전부터 윤정현이 퇴단하는 등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전대웅을 주장으로 한 탄탄한 로스터로 새로운 시즌을 앞두고 있다.

온라인 고수로 유명한 ‘개월드’ 노준현은 이미 프로 이상의 주행 실력으로 유명하고, ‘BIG 3’ 전대웅, 리그에서 좋은 모습을 보인 임재원까지 아이템전보다는 스피드전에 더 중점을 둔 팀이다. 스피드전 만큼은 다른 프로팀과 비교해도 밀리지 않지만, 아이템전은 더 노력해서 실력을 끌어올릴 필요가 있다.

● SGAe스포츠

SGA는 지난 시즌 아마추어팀 Xquare의 선수를 주축으로 결성된 팀이다. 기존 아이템 에이스였던 이지우가 핵 사용 이력으로 인해 리그 출전이 불가능하게 되어 팀 전체가 흔들렸지만, 장건을 새로 영입하며 로스터를 완성했다.

이 팀의 감독은 원조 하이브리드 선수였던 장진형으로, 팀의 스피드전과 아이템전 모두에 도움이 될 것으로 평가받는다. 특히 장건은 홍승민과 마찬가지로 차세대 하이브리드로 평가받고 있기 때문에 장건이 장진형 감독 아래에서 얼마나 성장할 수 있을지가 이번 시즌 SGA의 성적을 판가름할 예정이다.

장재원 기자 (rooney0526@siri.or.kr)

[사진 = 카트라이더 공식 홈페이지, 카트라이더 리그 공식 홈페이지, E-STATS 공식 페이스북, SGAe스포츠 공식 홈페이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