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RI=유한결 기자] 이탈리아가 가볍게 2연승을 거두며 16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17일(한국시간) 이탈리아의 수도 로마에서 열린 이탈리아와 스위스의 경기에서 이탈리아가 승리하며 다음 라운드 진출을 조기에 확정했다. 1차전 터키와의 경기에 이어 3대0으로 승리하며 무실점과 다득점으로 16강에 진출했다.

두 팀 다 지난 경기와 비슷한 선수들이 선발 출전했다. 이탈리아는 인시녜-임모빌레-베라르디 라인이 공격을 이끌었고, 스위스는 샤키리를 중심으로 엠볼로와 세페로비치가 선발로 나왔다.

스위스가 적절히 수비적으로 나올 것이라는 예상과는 달리, 공격적으로 이탈리아를 압박했다. 스위스도 만약 승리를 거둘 경우 16강 진출을 사실상 확정짓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그러나 이것이 오히려 역효과를 나았고, 이탈리아가 경기를 주도했다.

키엘리니가 코너킥에서 득점에 성공했지만, VAR로 취소가 되었고 얼마 지나지 않아 이탈리아의 선제골이 나왔다. 베라티 대신 선발 출장한 마누엘 로카텔리가 베라르디의 패스를 받아 득점했다. 이 흐름을 유지하며 전반은 1대0으로 끝났다.

후반전도 별반 다르지 않았다. 단단한 수비를 가진 이탈리아는 적절히 스위스의 공격을 막아냈다. 후반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로카텔리가 중거리 슛으로 추가골을 기록하며 경기가 쉽게 흘러갔다. 스위스는 교체를 단행하며 분위기 반전을 노렸으나 이탈리아의 수비를 뚫지는 못했다.

이탈리아는 승리를 확신하며 그동안 경기를 잘 나오지 못한 선수들을 투입했고, 후반 막판 주포 임모빌레까지 득점 대열에 합류하며 3대0으로 경기를 마쳤다. 이로써 이탈리아는 25경기 연속 A매치 무패와 10경기 연속 무실점 기록을 이어갔다.

이탈리아가 첫 두 경기에서 굉장히 뛰어난 모습을 보이며 우승 후보로 떠올랐다. 게다가 1경기 여유가 생기며 적절히 후보 선수들에게 기회를 주며 16강전을 대비할 여유가 생겼다.
유한결 기자(hangyul9696@naver.com)
[21.6.17, 사진 = UEFA 공식 홈페이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