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RI = 김주성 기자) 이탈리아가 2018 러시아 월드컵에 이어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본선 진출에 실패했다.

이탈리아는 한국시간 25일 오전 이탈리아 팔레르모 스타디오 렌초 바르베아에서 열린 카타르 월드컵 예선에서 북마케도니아를 상대로 0:1로 졌다.

이탈리아 상대로 북마케도니아는 약체에 불과했다. 경기 내내 이탈리아가 주도권을 가져가면서 슈팅 총 32개로 많은 기회를 가져갔고, 북마케도니아의 유효 슈팅 수는 2개에 불과했다. 하지만 이탈리아의 결정력은 형편없었다. 32개의 슈팅동안 단 한개의 골도 만들어내지 못했다. 경기 내내 이탈리아가 주도하다가 후반 47분, 마케도니아 트라이코프스키의 두번째 유효슈팅의 결정력이 빛을 발하면서 1:0, 북마케도니아가 승리를 차지했다.

이탈리아는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본선진출에 실패한 뒤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2020에서 우승하면서 자존심을 회복하는 듯 했지만 이번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다시 굴욕을 맛보게되었다.

이탈리아 베르토 만치니 감독 ”지난 여름 가장 큰 기쁨을 누렸고, 오늘은 가장 실망스러웠다. 무슨 말을 하기 어렵다. 선수들에게 죄송하다. 2번 연속 월드컵에 가지 못해서 정말 죄송하다. 하지만 이게 축구다. 졌을 때 고통을 겪고 침묵을 해야한다”라며 고개를 숙였다.

김주성 기자(tomkoon@naver.com)

[22.3.27., 사진 = UEFA 공식 트위터]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