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월드컵경기장/ 하나은행 초청 축구국가대표팀 친선경기/ 남자A대표팀/ 한국 vs 칠레/ 손흥민 A매치 100경기 기념/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 사진 이완복

[SIRI=신민철 기자]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이자 A대표팀 주장 손흥민이 카타르 월드컵에 참가하는 선수 중 최상위권의 가치를 자랑했다.

 

3일(한국시간) 브라질 매체 ND 마이너스는 카타르 월드컵 본선 확정 국가대표 선수들을 대상으로 몸값이 가장 높은 20명의 선수를 소개했다. 트랜스퍼마켓 기준 손흥민은 8000만 유로의 시장가치를 나타냈고 이는 카타르 월드컵에서 뛰는 전 세계 선수 중 11번째로 높은 가치이다.

 

본선 진출 국가대표 선수들 중 가장 높은 가치의 선수는 누구일까? ND 마이너스는 프랑스 국가대표팀의 음바페를 시장가치 1억 6000만 유로로 선수 가치 1위로 평가했다. 이어 손흥민 선수의 팀 동료 헤리케인(잉글랜드)과 비니시우스(브라질)가 1억유로 로 뒤를 이었다.

 

손흥민 선수와 같은 가치로는 마네(세네갈), 그릴리쉬(잉글랜드), 아놀드(잉글랜드) 로 나타났다.  손흥민은 올 시즌 23골을 터트리며 아시아 선수 최초로 득점왕에 올랐다. 이러한 한국 대표팀 주장의 높은 위상 속에서 한국 대표팀의 월드컵 선전에 기대를 해본다.

 

스포츠 미디어 시리(Sport Industry Review & Information)

신민철 기자(alscjf924@siri.or.kr)

[22.06.07, 사진 =kfa공식 홈페이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