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RI = 박진혁 기자] PBA 팀 리그의 ’TS샴푸히어로즈’가 ’TS샴푸·푸라닭히어로즈‘로 새롭게 태어난다.
‘푸라닭치킨‘ 브랜드를 운영하는 아이더스코리아(대표 장성식)는 최근 바이오헬스케어 기업 TS트릴리온(대표 장기영)과 함께 PBA투어 공동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팀리그 ‘TS샴푸·푸라닭히어로즈’(김종원 김남수 이미래 용현지 김임권 임성균)도 공동운영한다.
이에 따라 골프웨어 브랜드 JDX와 손잡고 ’TS·JDX히어로즈‘를 창단, 20-21시즌 PBA팀리그에 합류했던 ’TS샴푸’는 JDX가 1년여 만에 이탈하자 ‘TS샴푸히어로즈’로 지난 21-22시즌을 보냈고, 이번에 푸라닭이 합류하며 다시 공동 팀 체제로 운영되게 됐다.
푸라닭측은 “프로당구 팀리그 발전과 선수들의 실력 및 경기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공동팀을 창단하게 됐다”며 “이번 ‘TS샴푸·푸라닭히어로즈’ 창단을 통해 많은 당구 팬들과 소통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이야기했다.
푸라닭측의 PBA 스폰서십 참여는 장기영 TS트릴리온 대표의 적극적인 제의로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다.
장기영 TS트릴리온 대표는 “새로 동행하게 된 푸라닭과 함께 국내 당구열기를 더욱 돋우고 싶다. 우리팀이 지난시즌 꼴찌를 해 자존심이 상했지만 오히려 오기가 생겼다. 올시즌에는 분발해 한국 선수만으로도 우승할 수 있다는 걸 보여주고 싶다”고 밝혔다.
‘TS샴푸·푸라닭히어로즈’는 오는 8월 5일 개막하는 22/23시즌 PBA팀리그 1라운드부터 첫 발을 뗄 예정이다. 또한 오는 9월 5~12일 개최될 PBA 4차투어도 ‘TS샴푸·푸라닭히어로즈 챔피언십’으로 열리게 된다.
한편 푸라닭 치킨은 프로축구팀 FC서울 공식 후원사로 활동 중이며, 지난 5월 대한탁구협회와 공식 후원협약을 체결하는 등 다양한 스포츠 종목에 후원 활동을 하고 있다.
스포츠미디어 시리(Sport Industry Review& Information)
박진혁 기자(luckyguy4618@naver.com)
[22.07.01, 사진 = 아이더스코리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