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RI = 현계원 기자] DRX가 직전 국제대회 우승 팀 FPX를 꺾고 승자 2라운드에 진출한다.

9월 10일 진행된 2022 발로란트 챔피언스 이스탄불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 DRX는 FPX에게 2:0 완승을 거두었다.

DRX와 FPX의 1세트는 역대 최고 명승부라고 평가해도 될 정도의 치열한 경기였다. 전반 6라운드를 내리 가져가며 DRX는 치고 나갔지만 FPX는 4라운드를 다시 가져간다.

이후 6:4 상황에서 DRX는 이코 라운드르 선택했고 ‘MaKo’와 ‘Stax’의 대활약으로 이코 스틸에 성공한다. 하지만 FPX는 흔들리지 않고 다시 반격에 성공하며 전반을 7:5로 마무리한다.

후반 첫 라운드인 권총 라운드를 DRX가 가져간 상황 FPX는 DRX의 공격을 막아내며 이코 스틸에 성공한다. 그리고 FPX는 바로 다음 세트까지 잡아내며 8:7을 만들었다. 하지만 DRX는 흔들리지 않았고 12:8로 먼저 매치 포인트를 만들어냈다. 하지만 직전 대회 우승 팀 FPX의 저력은 무시무시했고 12:12까지 따라붙으며 1세트는 연장에 돌입한다.

연장 첫 경기에서 FPX의 ‘ardis’가 1:3으로 승리하며 기세는 FPX에게 넘어간 상황 바로 다음 라운드에서 MaKo와 Stax가 살아나며 동점을 만들어낸다. 양 팀의 끊임없는 트레이드를 통한 공방전이 계속되었고 DRX는 16:17 상황에서 불리한 상황에 놓인다.

그러나 DRX에는 Stax가 있었고 Stax는 다시 한번 팀을 패배의 위기에서 구원해낸다. 역대 발로란트 대회 최다 라운드로 향해가는 1세트는 DRX가 가져온다. 17:17 35라운드에서 직전 라운드 팀을 구원해낸 Stax가 3명을 잡아내며 라운드를 가져오며 매치포인트를 만들더니 바로 다음 라운드에서 Mako가 중요한 상황에서 상대를 잡아내며 극적으로 1세트를 가져온다.

이어지는 2세트는 DRX의 손쉬운 승리였다. 전반 라운드를 9:3으로 가져오며 유리하게 가져온 DRX는 중간중간 상대 FPX의 저항이 있었지만 본인들이 선택한 브리즈를 가져오며 2라운드 진출에 성공한다.

이번 승리로 DRX는 지난 대회에서 FPX에게 당한 패배에 설욕해내며 승자 2라운드에 진출한다.

스포츠미디어 시리(Sport Industry Review & Information)

현계원 기자(hyungw0422@siri.or.kr)

[22.09.10, 사진 =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제공]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