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RI = 김윤성 기자] 대한축구협회(KFA)가 카타르 원정을 떠나는 파리올림픽대표팀(22세 이하) 선수 명단을 13일 발표했다.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대표팀은 23일부터 카타르 도하에서 열리는 ‘도하컵 U-22 친선대회’에 참가한다. 대표팀은 20일 소집돼 바로 출국하고 29일 귀국한다.
도하컵에 출전하는 올림픽 대표팀은 22세 이하 선수들 25명으로 구성됐다. 고영준(포항스틸러스), 엄지성, 허율(광주FC), 조현택(울산현대) 등 K리그에서 활약하는 젊은 선수들이 대거 발탁됐다. 정상빈(그라스호퍼), 이현주(바이에르 뮌헨), 박규현(디나모 드레스덴), 홍윤상(뉘른베르크)까지 유럽에서 뛰고 있는 선수도 포함됐다.
황선홍 감독은 “두 팀 모두 함께 훈련을 할 기회가 많지 않아 이번 A매치 기간을 활용해 평가전을 잡게 됐다. 좋은 능력을 갖고 있는 선수들인만큼 이번 원정에서 호흡을 맞추며 조직력을 끌어올릴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올림픽대표팀 도하컵 U-22 친선대회 참가 명단(25명)
GK : 김정훈(전북현대), 백종범(FC서울), 조성빈(전남드래곤즈)
DF : 박규현(디나모 드레스덴), 변준수(대전하나시티즌), 서명관(부천FC), 이상혁, 장시영, 조현택(이상 울산현대), 이태석(FC서울), 조성권(김포FC), 황재원(대구FC)
MF : 고영준(포항스틸러스), 권혁규(부산아이파크), 박창환(서울이랜드), 백상훈(FC서울), 안재준(부천FC), 엄지성(광주FC), 이진용(대구FC), 이현주(바이에른뮌헨), 정상빈(그라스호퍼)
FW : 김신진(FC서울), 허율(광주FC), 홍시후(인천유나이티드), 홍윤상(뉘른베르크)
스포츠미디어 시리(Sport Industry Review& Information)
김윤성 기자(yeoun0809@naver.com)
[23.03.13, 사진 = 대한축구협회 공식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