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RI = 이예람 기자] 프로야구 LG 트윈스의 외야수 이천웅이 인터넷 불법 도박 혐의를 인정했다.
LG는 14일 “한국야구위원회(KBO)가 검찰에 수사 의뢰한 인터넷 도박 사건에 이천웅이 연루돼 있다는 의혹과 관련해 선수와 여러 차례 면담과 자체 조사를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3월 말 1차 면담에서 사실을 부인한 이천웅을 KBO 수사 의뢰 후 1군 엔트리에서 말소하고 잔류군으로 이동시켰고, 이후에도 자체 조사 및 면담을 추가로 진행했다”과 밝혔다.
LG는 “이 과정에서 12일 선수 본인이 혐의 사실을 인정했다”면서 “사실 파악 직후 KBO 클린 베이스볼 센터에 즉시 통보했고, 향후 검찰 조사와 KBO의 후속 조치에 적극적으로 협조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사건은 정규리그 개막 직전인 3월 말쯤 KBO 클린베이스볼센터로 제보가 날아들면서 표면화됐다. KBO 사무국은 지난 6일 선수와 계약 협상 과정에서 뒷돈을 요구한 혐의로 KIA 타이거즈에서 해임된 장정석 전 단장과 이천웅의 불법 도박 건을 검찰에 수사 의뢰했다.
KBO 사무국은 사법기관의 판단을 지켜본 뒤 상벌위원회를 열어 이천웅에 대한 징계 수위를 결정할 예정이다.
한편 이천웅은 2016년부터 LG의 주전 외야수로 도약했다. 하지만 2020시즌부터 출전 기회가 줄어들었고, 지난 시즌에는 19경기밖에 뛰지 못했다. 올 시즌에는 개막 엔트리에 포함돼 4경기에서 3타석 3타수 3안타로 많은 기대감을 모았다. 그러나 불미스러운 일에 연루되면서 경찰 조사를 받게 됐다.
스포츠미디어 시리(Sport Industry Review& Information)
이예람 기자 (ramme2@hufs.ac.kr)
[2023.04.14, 사진 = LG 트윈스 공식 인스타그램]
You’re in point of fact a good webmaster. The site loading pace is amazing.
It sort of feels that you are doing any unique trick. Furthermore, the contents are masterwork.
you’ve performed a great task in this topic! Similar here: najtańszy sklep and also
here: Najlepszy skle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