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IRI = 김선화 기자 ] 박시현B가 ‘KLPGA 2023 모아저축은행⋅석정힐CC 점프투어 16차전’에서 생애 첫 우승을 거뒀다.
박시현B가 26일 전북 고창에 위치한 석정힐 컨트리클럽 마운틴⋅레이크 코스(파72, 6,292야드)에서 열린 ‘KLPGA 2023 모아저축은행⋅석정힐CC 점프투어 16차전’ 최종 9언더파 135타(68-67)를 치며 생애 첫 우승을 거뒀다.
박시현B는 1라운드에서 보기 1개와 버디 5개를 치며 중간 합계 4언더파로 공동 5위로 최종 라운드에 들어섰다. 박시현B는 최종라운드에서 보기 2개를 치며 위기를 맞았으나, 버디 7개를 치며 우승을 거뒀다.
박시현B는 “평소에 우승하는 상상을 자주 했었다.”며 “선두라는 얘기를 들었을 때 절대 이 기회를 놓치면 안 된다는 생각으로 더 집중해서 플레이했다. 매일 상상하던 우승을 실제로 해보니 정말 기쁘고 좋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시현B는 지난 대회 샷 거리감을 찾는 데 어려움을 겪었기에 이번 대회에서는 클럽을 짧게 잡고 컨트롤 샷을 많이 했다고 전했다. 또한, “샷이 잘 맞다 보니 퍼트도 부담 없이 칠 수 있어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고 말했다.
목표를 묻자 “한계를 정하는 것 같아 구체적인 수치로 목표를 정해두지 않는다”며 “정규투어에서 오랫동안 활약하며 모두의 기억에 남을만한 선수가 되고 싶다”고 전했다.
스포츠미디어 시리(Sport Industry Review & Information)
김선화 기자(sunhwak@hufs.ac.kr)
[ 2023/09/26, 사진 = KLPGA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