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RI=정재근 기자] 한국라크로스협회에서 다가오는 9월 24일과 10월 29일에 ‘2023 한국라크로스 대학리그’를 개최한다.

‘2023 한국라크로스 대학리그’는 2019년 이후 처음 개최되는 만큼 많은 이들의 기대를 사고 있다. 마지막으로 개최됐던 ‘2019 한국라크로스 대학리그’에서는 이화여자대학교가 우승을 하고, 한국외국어대학교가 준우승을 했다.

그동안 이화여자대학교와 한국외국어대학교 뿐만 아니라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등 다양한 학교의 라크로스 팀이 대학리그만을 바라보고 준비한 만큼 이번 리그의 경쟁을 그 어떤 대회보다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리그는 용인대학교 대운동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여자팀은 HUFS OWLS, 샤락(서울대학교), 연세라크로스, 이화 라크로스, KULAX(고려대학교)로 총 5팀이 출전하며, 남자팀은 HUFS Maddongs와 경희대, 한체대 연합으로 총 2팀이 출전할 예정이다.

대학리그에서는 타 리그와 달리 ‘와일드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와일드카드 선수 자격으로는 해당 대학 졸업생(해당 대학에 2학기 이상 등록된 자, 졸업 연도 무관), 타대학생(타 대학생의 대학에 라크로스팀이 없는 경우에만 허용, 국외 대학 동일)이다.

경기는 10 on 10 경기방식으로 진행되며, 경기장 규격은 60m X 100m이다. 스텝은 최대 7인까지 가능하며, 그 중 코치 박스에 들어갈 수 있는 인원은 최대 4명이다. 로스터에 기재된 스텝 이외에는 팀 벤치에 진입할 수 없기에 각 팀에서는 경기뿐만 아니라 다양한 규칙을 숙지할 필요가 있다.

또한, 필수장비를 착용하지 않으면 경기에 출전할 수 없다. 남자부 필수장비로는 스틱, 헬멧, 마우스가드, 글러브, 번호 구별이 가능한 유니폼이 있고, 여자부 필수장비로는 스틱, 고글, 마우스가드, 번호 구별이 가능한 유니폼이 있다.

대학 선수들의 패기와 열정으로 가득할 ‘2023 한국라크로스 대학리그’에 많은 라크로스인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스포츠 미디어 시리(Sport Industry Review & Information)

정재근 기자(jjk8869@naver.com)

[2023.09.22, 사진 = 한국라크로스협회 공식 인스타그램]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