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RI=이수영 기자] “혁신적인 디자인의 새로운 리버사이드 스탠드에서 비교할 수 없는 경기 당일 경험을 제공합니다!”

프리미어리그 구단 풀럼FC가 새롭게 단장한 리버사이드 스탠드(Riverside Stand)가 제공할 매치데이 경험을 최초로 공개했다.

리버사이드 스탠드는 풀럼이 강변과 맞닿은 관중석을 증축해 새로이 완공 예정인 좌석이다. 풀럼 홈구장 크레이븐 코티지는 템스강을 따라 경기장이 놓인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리버사이드 스탠드가 완공되면 마치 템스강에 크루즈가 떠 있는 듯한 모습을 그릴 전망이다.

글로벌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시설 전문 건설업체 파풀러스(Populous)가 설계한 새로운 리버사이드 스탠드는 약 8,000명의 관중을 수용하며 풀럼의 홈구장 크레이븐 코티지의 수용 인원을 28,500명으로 늘릴 예정이다.

 

리버사이드 스탠드에는 레스토랑, 바, 회의 및 이벤트 공간, 호텔, 유럽 축구 경기장 최초 옥상 수영장을 갖춘 헬스클럽이 들어선다. 스탠드 아래로는 강변 산책로가 조성돼 경기 날 다양한 교류 활동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리버사이드 스탠드는 이와 동시에 영국에서 오래된 경기장 중 하나인 크레이븐 코티지의 유산과 역사성을 보완할 예정이다.

이 개발은 시즌 중뿐 아니라 경기가 없는 날에도 지역에 활기를 더하는 커뮤니티 허브를 제공하고자 한다. 풀럼 부두의 광범위한 재개발의 일부인 이 프로젝트는 ‘템스강변 산책로’를 세계적 수준의 레저 명소로 탈바꿈시키는 것이 목표다. 해머스미스와 퍼트니 브리지 사이의 템스강변을 따라 걸을 수 있는 길을 열어 구장과 지역 사회를 연결할 예정이다.

풀럼 회장 샤히드 칸은 “팬들과 지역 주민들에게 우리의 역사와 전통을 이어갈 수 있는 장소를 연중 매일 제공할 것이다. 특히 경기 당일에는 다른 어떤 곳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프리미엄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세계 최고의 경기 당일 경험을 제공하여 풀럼의 장기적인 발전과 미래에 도움이 될 예정”이라며 프로젝트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더불어 포퓰러스의 뉴 리버사이드 스탠드 프로젝트 수석 책임자이자 수석 건축가인 필립 존슨은 “우리의 비전은 축구는 물론 그 밖의 분야에서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독특한 경험을 만드는 것이었다. 팬과 게스트에게 놀라운 경험을 선사할 놀라운 공간과 함께 이 혁신적인 디자인에 생명을 불어넣을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 우리는 풀럼 구단의 다음 챕터에 함께 참여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프로젝트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포퓰러스가 공개한 경기 당일 제공 예정인 경험은 다음과 같다.

  • The Sky Deck: 리버사이드 스탠드의 최상층 3개 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멋진 주변 환경과 함께 체험형 음식 및 음료 팝업 등을 제공한다. 루프탑에서는 템스강과 런던의 스카이라인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어 경기 당일의 경험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린다.
  • The Gourmet: 워터스 엣지에서 미슐랭 스타를 받은 다이닝이다. 고급 와인, 샴페인, 칵테일이 제공되는 4코스 단품 메뉴를 실내 또는 강이 내려다보이는 테라스에서 즐길 수 있다.
  • The Brasserie: 두 번째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으로 두 가지 장점을 모두 갖춘 최고의 다이닝 경험을 선사한다. 한쪽에서는 강변의 야외 테라스에서 식사를 즐기고, 다른 한쪽에서는 경기장 중간 지점에 위치한 고급 좌석에서 경기장을 한눈에 내려다보며 식사를 즐길 수 있다.
  • The Dugout: 크레이븐 코티지에서 가장 친밀한 축구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게스트는 코칭스태프 바로 뒤에 앉아 터치라인으로부터 3.5m라는 가까운 거리에서 경기를 볼 수 있다. 경기 전후로 관중들은 몰입형 시청각 기술을 통해 음식과 음료를 제공하는 세련된 바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2,750개의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되었으며, 풀럼은 가능한 한 현지 노동력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내부 공사가 진행 중이지만 풀럼은 매일 평균 1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프로젝트 완공이 가까워지면 200명까지 늘어날 전망이다.

리버사이드 스탠드가 풀럼 팬들과 지역 주민들에게 새롭게 재정의된 관중 경험을 충분히 선사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

스포츠미디어 시리(Sport Industry Review & Information)

이수영 기자(sdpsehfvls@naver.com)

[2024.04.13. = 풀럼, 포퓰러스 공식 홈페이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