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IRI = 김선화 기자 ]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스포츠산업학부 야구학회 하이커스와 진베이스볼 아카데미는 상호 간의 홍보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스포츠산업학부 야구학회 하이커스(지도교수 이예훈)와 진베이스볼 아카데미(대표 양승진)는 지난 15일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스포츠산업학부 학과 사무실(경기 용인시)에서 상호 간의 홍보와 발전을 위한 MOU 체결식을 진행했다. 양승진 대표와 이예훈 지도교수, 이민수 감독, 채상원 주장, 나하연 기획운영팀장이 참석하였으며, 양승진 대표와 이예훈 지도 교수가 대표로 협약문에 서명했다.
양 기관은 지난 4월 6일 진베이스볼 측의 전문적인 레슨 제공에 따른 하이커스의 홍보 협조를 논의했다.
하이커스 선수들은 모자에 진베이스볼 패치를 부착하기로 했으며, 진베이스볼 관련 홍보물을 제작하여 하이커스 공식 인스타그램에 주기적으로 업로드하기로 조정했다. 양승진 대표가 이끄는 처인구리틀야구단 선수들을 위한 친선 경기 및 학교 탐방 행사와 같은 사회 공헌 활동은 학과 홈페이지에도 게시하도록 협의하였다. 이에, 진베이스볼 측은 하이커스 팀 실력 향상을 위해 월 1회 이상 무료 레슨을 진행하기로 했다.
4월 29일 모현 레스피아에서의 첫 훈련을 시작으로 하이커스는 보다 체계적인 훈련을 진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하이커스 선수들은 5월 12일 용인 센트럴리그 4차전 헤럴드야구단과의 경기부터 진베이스볼 패치를 부착한 모자를 착용하고 경기에 나선다.
하이커스 홍보마케팅팀은 4월 중 진베이스볼 아카데미 홍보 영상 제작에 돌입할 예정이다.
한편, 진베이스볼 아카데미 대표 양승진은 청소년 야구 국가대표, 전 LG 트윈스 및 한화 이글스 투수 출신으로 엘리트 레슨, 사회인야구 레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진베이스볼 아카데미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현읍 외개일로171번길 11-2, 모현 레스피아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피칭 거리 19m, 층고 7m 규모의 크고 쾌적한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양승진 대표는 현재 처인구리틀야구단 감독을 맡고 있으며, 증평군장애인복지관생필품 전달 등 사회공헌 활동에 큰 관심이 있다.
스포츠미디어 시리(Sport Industry Review & Information)
김선화 기자(sunhwak@hufs.ac.kr)
[ 2024/04/17, 사진 = 하이커스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