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RI=박준식 기자] 댈러스가 OKC와의 5차전을 잡아내며, 서부 콘퍼런스 결승까지 단 1승만을 남겨두고 있다.

2023-2024 NBA 플레이오프 5차전, 댈러스는 페이컴 센터에서 열린 OKC 와 원정 경기에서 104:92 화끈한 승리를 거둬냈다.

오늘 경기로 상대 전적 3승 2패의 고지를 달성한 댈러스는 남은 경기에서 1승만 더하면 2년 만에 서부 콘퍼런스 결승에 오르게 된다.

오늘 승리의 주역은 댈러스 에이스 루카 돈치치였다. 31득점, 11 어시스트,  10 리바운드를 기록하며 또 한번의 트리플더블을 달성했다.

이에 맞선 OKC 에이스 길저스 알렉산더는 30득점을 기록 했으나 팀원들의 부진이 더해지며 패배의 쓴 맛을 볼 수 밖에 없었다.

오늘 댈러스의 승리로 요키치와 돈치치의 서부콘퍼런스 결승 맞대결 가능성에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덴버와 미네소타의 대결에서 현재 덴버가 5차전까지 3승2패로 앞서 있다. 덴버와 댈러스가 서부 결승에 진출한다면 각 팀의 에이스이자, 올 시즌 MVP후보였던 요키치와 돈치치의 플레이오프 맞대결이 성사된다.

과연 팬들의 기대를 받는 댈러스와 덴버의 맞대결이 성사 될지 OKC와 미네소타의 반격이 있을 지, 서부 결승 티켓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댈러스와 오클라호마시티의 6차전은 댈러스 홈에서 5월 19일에 열린다.

박준식 기자(pjspjs2012@naver.com)
[2024.04.04, 사진=NBA]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