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RI = 이예람 기자] ‘Ascend Beyond Limit’, 대학생 클라이머들의 축제의 장이 열린다.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스포츠산업학부가 주최하는 제1회 스포츠 클라이밍 대회 ‘흑닭과 함께하는 ABL 컵’이 오는 6월 2일, 서울시 산악문화체험센터에서 열린다. 이 대회는 아마추어 클라이밍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 대학생 클라이머들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자리로, ‘Ascend Beyond Limit’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파리올림픽을 앞두고 클라이밍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생활 체육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ESG 측면의 사회 공헌 활동도 겸비하여 클라이밍을 통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데에도 의의를 두고 있다.
6월 2일 하루 동안 진행되는 이 대회는 선수 등록을 하지 않은 아마추어 대학생(휴학생, 졸업예정자 가능)이면 모두 참가할 수 있으며 소정의 참가비가 있다. 대학생 3인이 한 팀이 되어 팀전으로 진행되고, 각 팀의 인원이 각자 3개의 난이도를 수행하며 점수의 합으로 승부를 가린다.
이번 ABL 컵은 여러 후원사가 함께한다. 메인 스폰서인 다이어트 식품 기업 ‘흑닭’과 더불어 국내 1위 타월 제조기업 송월타월, 추가로 프로그레스, 그래밀, 아레떼 트레이더스, 디터민드, 포천인삼영농조합, 클라임코리아, 웰니스라운지, 리빙25, 울티모, 웅진식품, 토트워터가 함께하여 다양한 경품을 후원함으로써 대회 참가자들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이러한 스폰서들의 지원으로 참가자들은 풍성한 혜택과 다양한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다.
대회 참여자 전원에게는 스폰서 제품으로 구성된 키트가 증정될 예정이며, 수상자들에게는 총 270만 원 상당의 상금과 상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ABL 컵은 이벤트 부스도 대회 내내 진행한다. 악력 왕 뽑기, 스피드 클라이밍, 한 손 홀드 오래 매달리기, 핑거 볼더링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경품 증정도 예정되어 있다. 또한, 배우, 가수, 클라이밍 선수, 인플루언서 등 유명인들의 축전 영상이 대회의 기대를 한층 높이고 있다.
나아가 이번 대회는 대회 수익금 일부는 운영비를 제외하고 사회 취약 계층에 기부함으로써 사회적 나눔을 실천한다.
대회와 관련된 더 자세한 정보는 ‘@abl_climbing’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ABL 컵’은 클라이밍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과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스포츠미디어 시리(Sport Industry Review& Information)
이예람 기자 (ramme2@hufs.ac.kr)
[2024.05.18 사진 = AB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