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N이 지난 달 밀워키 벅스의 구단주인 Wesley Edens가 e스포츠 팀을 매입할 것이라는 보도한 후 현지 시간으로 지난 9일 Darren Rovell은 이 뉴스를 공식적으로 발표하였다.

Edens는 Rovell에게 자신의 e스포츠 팀이 FlyQuest라는 이름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경쟁 할 것이라고 했다. ESPN이 지난 주에 보도 한대로 팀은 1 월 20 일 북미 리그 챔피언십 시리즈에 참가한다.

e스포츠에 대한 벤처 투자로 Fortress Investment Group의 공동 의장을 맡고있는 Edens는 e스포츠에 투자하는 다른 구단주들과 함께했다. 지난 9 월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의 구단주인 Peter Guber와 워싱턴 위저즈의 구단주 인 Ted Leonsis는 aXiomatic이라는 새로운 소유권 그룹을 통해 eSports 프랜차이즈 팀 Liquid를 인수하였고 멤피스 그리즐리스의 공동 구단주이자 경영자인 Steve Kaplan은 게임 팀 Immortals에서 지분을 늘렸다.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의 구단주 Dan Gilbert와 마이애미 돌핀스의 구단주 Stephen Ross는 11 월 미시간에서 열린 스포츠 비즈니스 컨퍼런스에서 eSports 팀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에 대해 언급했다.

예유민 기자

lhebo@siri.or.kr

[2017년 1월 10일, 사진= flickr]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