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orts는 2022년 아시안 게임의 종목이 될 것이다. 이전부터 Esports가 스포츠이냐 아니냐에 대한 논란이 많았다. 하지만 이번 아시안 게임의 등재를 통해 확실히 Esports가 스포츠의 종목이라는 것을 입증시킨 바이다.

Esport의 거장인 Alisports는 2022년 중국 항저우 (Hangzhou)에서 열릴 아시아 올림픽 경기를 위해서 아시아 올림픽 협회 (Olympic Council of Asia)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앞으로 계속해서 올림픽 스포츠가 될 것인가?에 대한 질문과 함께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Esports는 아시아에서 많은 인기가 있어서 현재 데모로도 Esports경기가 진행중이다. 대표적으로 인도네시아의 자카르타와 팔 렘방에서 열리는 2018 년 아시안 게임과 9 월 투르크 메니스탄의 아시가 바트에있는 OCA 아시아 실내 및 무술 게임 (AIMAG)등이 그 예이다. AIMAG은 MOBA (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및 RTA (Real Time Attack) 게임과 함께 FIFA 17에서 esports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기도 하다.

앞으로 Esports가 정식 올림픽 종목을 넘어 국제적인 대회로 어디까지 나아갈지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으며, 그에 따라 Esports의 인기 또한 굉장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윤다현 기자

dahyun7300@siri.or.kr

[2017년 4월 24일, 사진 출처 Twitter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