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선수, EPL 통산 100호골 달성…아시아 최초의 영광

토트넘 홋스퍼의 한국 축구 스타 손흥민 선수가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EPL)에서 통산 100호 골을 넣으며 아시아 선수로는 최초로 역사적인 대기록을 세웠다.

손흥민 선수는 8일 (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브라이턴과의 EPL 30라운드 홈경기에서 전반 10분 선제골을 터뜨렸다. 이는 그의 EPL 26경기에서 넣은 100번째 골이자, 시즌 리그 7호 골이며 공식전 전체 11호 골이다.

손흥민 선수는 이날 득점으로 매슈 르티시에 (은퇴)와 EPL 통산 득점 공동 33위로 올라섰다. 지금까지 EPL에서 통산 100호 골 이상을 기록한 선수는 손흥민 선수가 34번째이며, 잉글랜드 국적이 아닌 선수로는 14번째, 아시아 출신 선수로는 역대 최초다.

손흥민 선수는 이날 경기를 마친 뒤 영국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EPL에서 100골을 넣는 건 엄청난 일”이라면서 “지난 몇 주 힘든 순간을 겪어서 만감이 교차했다. 특히 외할아버지가 돌아가신 일은 쉽지 않았다. 이 골을 그에게 바치고 싶다”라고 말했다.

손흥민 선수는 또 “한국 축구에도 좋은 모범이 되고 싶다”면서 “한국 축구도 EPL에서 100골을 넣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손흥민 선수의 EPL 통산 100호 골 달성은 한국 축구뿐만 아니라 아시아 축구에도 큰 자부심과 자신감을 안겨준다. 손흥민 선수는 앞으로도 EPL에서 더 많은 득점과 활약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스포츠미디어 시리(Sport Industry Review& Information)

이현찬 기자(dlguscks0502@naver.com)

[23.04.12, 사진 = 토트넘 홋스퍼 공식 인스타그램]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