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RI=정재근 기자] 대한빙상경기연맹에서 쇼트트랙 월드컵 1차에 출전할 선수들의 명단을 공개했다.

쇼트트랙 월드컵은 국제빙상연맹(ISU)에서 매 시즌 개최하는 국제 대회이며, 1-2차는 북아메리카에서, 3-4차는 아시아, 5-6차는 유럽에서 개최된다. 다만 올림픽이 있는 시즌에는 5-6차 대회가 열리지 않는다. 이번 쇼트트랙 월드컵은 10월 20일에 개막하여, 2월 18일에 막을 내릴 예정이다.

첫 월드컵인 1차 월드컵은 다가오는 10월 22일부터 22일까지 캐나다의 몬트리올에서 개최된다. 출전 선수는 지난 4월 국가대표 선발전을 통해 선발됐다.

남녀 각각 8명씩 선발했으며, 여자부는 지난 세계선수권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한 박지원을 포함하여 황대헌, 김건우, 서이라, 장성우, 이정민, 김태성, 이준서가 선발됐다. 여자부로는 김길리와 심석희, 박지원, 김아랑, 이소연 ,박지윤, 서휘민, 이유빈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월드컵에는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상위 6명만 출전할 수 있는 월드컵에서는 상위 6명을 포함하여 후보 선수로 남자부 김태성이 추가로 엔트리에 이름을 올렸다. 여자부에서는 김아랑의 기권으로 선발전 7, 8위였던 서휘민과 이유빈이 엔트리에 올랐다.

동계올림픽 종목 중 효자 종목 중에서도 효자 종목인 쇼트트랙 대표팀이 2023-24시즌에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기대가 된다.

 

스포츠 미디어 시리(Sport Industry Review & Information)

정재근 기자(jjk8869@naver.com)

[2023.10.13, 사진 = 박지원 공식 인스타그램]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